본문 바로가기
연구_고민

지식인에 썻던거 다시 가져왓심 ㅋㅋ

by DevG 2007. 1. 2.
1.RGB는 보기용, CMYK는 출력용.
네;; 맞습니다;;

RGB는 레드 그린 블루의 약자로;; 화면;; 스크린등등에 쓰이는 건데...보기용;; 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군요;;

어쨋든;; RGB를 나타내는 방법은 #을 붙이고 #000000등으로 6자리로 구분되는데..
각각 두자리씩이 레드 그린 블루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16진수로 표기를 하는데..예를 들어..#0000FF 라고 하면..파란색이 나오고..#FF0000하면 빨간색이 나옵니다..

그리고 웹에서 쓰이는 RGB컬러중..웹 안전컬러라는게 잇는데..

#000000 이나 #AABBCC 등..RGB 두자리가 같은 컬러 256개(좀 안되는걸로 아는데;;)입니다.

모니터, 운영체제, 시스템등등의 영향으로 모니터마다 표현되는 색이약간씩의 차이가 있기때문에....모든컴터에서 안전하게 표시되는 색상을 말합니다.


CMYK는 출력용 컬러라고 하셧는데..말그대로입니다.
원래대로라면..중고등학교때는 분명히 배우기를 빨강과 파랑을 합치면 검정이 된다..라는 이야기를 들었을텐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잇기때문에.. 정확하게 하기위해서 싸이언 마젠타 옐로 블랙을 합쳐서 CMYK라고 합니다.

빨강과 파랑은 원색이라고 해서 더이상 분해할수 없는 색이라고 알고 계실수도 있는데.. 싸이언과 마젠타 블랙을 합성하면 빨간색이 나온다고 알려져있고.. CMYK가.. 진짜;; 원색이라고 보실수 잇습니다.


2.RGB는 빛 색상, CMYK는 안료 색상.
맞습니다;;
빛...빨강녹색 파랑의 빛이 한곳에 모이면..흰색이 된다는건.. 미술시간에 알려줍니다.

그리고 빛을 구성하는 대표색이기도 하구요.. 비오고난뒤 무지개또한..RGB로 설명이 가능하죠;; 파장의 길이가 틀린...; 이야기가 다른데로 새는거 같아서;;

어쨋든;; 빛의 색상이라는 소린 맞습니다..

안료색상이 맞습니다..물감, 잉크,.. 등등..간단히 비교하자면.. RBG는 만질수 없고 CMYK는 만질수 있는 색이라고 보면될껍니다;;

물감이나 잉크를 만질수 없다고 하지는 않을테니까요;;



3.RGB는 컴퓨터 그래픽이나 TV 등에서 쓰이고 CMYK는 인쇄물에 쓰인다.

4.RGB는 원색이 어두울수록 많은 색이 나오고 CMYK는 반대다.
으음..이건 아무래도 명도의 차이를 말씀하시는거 같군요;;

당연히 RGB는 색이 어두울수록 많은 색이 나옵니다.. (자연색 제외)
아주 단순한 원리입니다. 약한빛을 많이 모으면 점점 밝아지는게 당연하죠;;

점점 밝아지는동안 더 많은 색을 얻을수 잇는건 당연한 결과 입니다.

RGB는 점점 밝아지고 CMYK는 점점 어두어지는게 기본이니까요..

CMYK는 색을 혼합할때마다 명도가 떨어집니다.

물감을 이것저것 섞다보면 결국은 검은 색비스므레 한것이 나와버리죠;;

그러다보니 밝은 색을 써서 합성해야 어두어지더라도 원하는 색을 얻을수 잇는거죠;;

^^;; 혹시 더 궁금한 사항이나 쓸모 없는 질문등을 하고 싶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