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구_고민

어도비 인증 시험 자료

by DevG 2007. 1. 2.

인증시험안내

Adobe(R) 공인 전문가(ACE) 프로그램은 Adobe 제품의 전문 기술에 대한 능력을 공인받으려는 그래픽 디자이너, 웹 디자이너, 시스템 지원 통합자, 소매 업체, 개발자 및 자영업자를 위한 것입니다.
곧 스페인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중국어, 대만어 및 한국어로도 Photoshop 5.0 시험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공인을 받으면 성공적인 경력을 쌓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Adobe 공인 전문가들의
추천을 읽어보십시오.

ACE는 무엇입니까?
Adobe 공인 전문가는 특정 Adobe 소프트웨어 제품 능력 시험에 합격한 사람입니다. Adobe 공인 전문
가는 Adobe 소프트웨어를 능숙하게 다루는 전문 사용자이며 고객이나 고용주에게 자신을 내세울 자
격이있습니다.
ACE 공인은 Adobe 소프트웨어 지식이 탁월함을 인정하는 세계적인 표준입니다.

ACE가 되기 위한 요규사항
Adobe 공인 전문가가 되려면 특정 제품의 Adobe 제품 능력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ACE의 장점
ACE가 되면 다음과 같은 특수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직업적 인정
    - ACE 프로그램 증명서
    - Adobe 공인 전문가 프로그램 로고 사용권  

 

자격증의 종류

과목

버전

시험방법

전형료

Adobe Illustrator

8.0

영,한택일

US $150

Adobe Photoshop

5.0

영,한택일

US $150

Adobe PageMaker

6.5

영,한택일

US $150

Adobe Premiere

5.0

영문시험

US $150

Adobe Acrobat

4.0

영문시험

US $150

Adobe AfterEffects

3.1

영문시험

US $150

Adobe PageMill

2.0

영문시험

US $150

Adobe FrameMaker

5.5

영문시험

US $150

 

자격증의 혜택

어도비 공인 전문가가 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
첫째로는는 취업의 연결이겠고, 그 다음으로는 연봉 상승이나 인사고과 반영 등이 궁금할 것이다.
아쉽게도 국내에는 ACE 취득자에 대한 혜택 여부가 정의되지 않은 상태이다.

하지만, 제품 숙련도 시험을 통과하게 되면, 어도비 자격증 소지자는 공인 전문가 자격증과 어도비의 ACE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는 특정 ID가 들어있는 웰컴 키트를 받게 된다. 부여된 ID를 통해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각종 신기술과 신제품 관련 정보를 우선적으로 얻을 수 있고, 어도비 로고를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게 된다.
즉, 국제적인 전문 디자이너로 활동할 수 있다. 실제로 외국 ACE 자격증 소지자들이 체감하는 사회적인 혜택은 교육이나 신제품 정보를 얻는 것 이상이라고 한다.
이미 오래 전에 ACE 자격증을 시행하고 있는 미국이나 캐나다 등지의 국가에서는 직원 채용시 ACE 소지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할 뿐만 아니라 연봉을 최고 20∼50% 정도 올려주고 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나 뉴욕 등의 주요 아트 스쿨에서는 입학 요건으로 수강할 과목의 ACE 자격증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다. 때문에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관계자는 "ACE 자격증이 국내 업계의 표준 자격증으로 자리잡는 것은 시간 문제이다"고 말한다. 또한 웹 디자이너와 그래픽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자격증이라고 덧붙인다.
어도비 자격증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어도비시스템사
(http://www.adobe.com)와 한국어도비시스템즈(02-563-7400) (http://www.korea.adobe.com) 로 문의할 수 있다.
 

자격증 준비 방법

주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서 제안하는 3가지 방법-

첫째, 어도비 공인 교육센터인 ACTP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공인 교육센터를 이용할 경우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가 모두 ACE 취득자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상세한 시험 정보와 시험을 치르는 요령을 배울 수 있다.  

두 번째 방법은 CIB(Classroom in a book)라고 불리는 어도비 자격증 교재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현재 비비컴과 영진출판사가 CIB를 번역해 출간한 책이 있으므로 이를 100% 이용해도 좋다.
      비비컴의 번역 서적은 포토샵 5.0, 프리미어 5.0, 페이지메이커 6.5K, 일러스트레이트 8.0 등으로
      제품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본 개념과 기능을 수록하고 있다.
      요컨대 포토샵 5.0을 보면 포토샵 설치와 인터페이스의 이해부터 그래픽 작업시 필요한 기능인 페
      인팅과 편집,사진 편집, 웹 그래픽 저작을 위한 기능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CD-ROM 부록까지 제공되므로 작업에 임하며 제품의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어도비 제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제품 매뉴얼이 좋은 참고서가 될 수도 있다. 매뉴얼은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작업시 모니터
      조절이나 프린팅 작업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세번째는 어도비의 ACE 자격증 홈페이지
(
http://www.adobe.com/supportservice/custsupport/NOTES/8f02.htm) 이용을 추천한다.
       일단 ACE 자격증이 무엇인지 보다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어도비 사가 제공한 연습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다.
       연습문제 사이트(
http://partners.adobe.com/asn/training/acehowto.html)
       에서 신상명세서와 E-mail 주소 등의 양식을 기입한 후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가 전송되고, 이후
       문제유형을 확인하며 시험에 임할 수 있다. 다만 현재는 포토샵 5.0에 한해 연습문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응시자는 자바 스크립트가 설치된 웹브라우저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시험 접수 및 응시 안내

Sylvan PrometricTesting 이란?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실력평가를 받아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전문가들을 위한 평가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Testing Program을 전문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Sylvan Prometric 이라는 회사에서 출제하는 문제를 Sylvan이 지정한 세계각국의 지정 장소에서 시험문제를 다운로드 받아 시험을 치를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험결과는 시험이 끝나면 바로 모니터상에 나타나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취득된 자격증은 세계적으로 해당분야에서 인 정 받을 수 있습니다.


응시요령
시험 희망 응시일 최소 일주일 전까지 시험 담당자에게 신청서 및 시험 응시료를 제출 합니다. 신청서 제출후 시험 담당자는Sylvan으로부터 시험일시를 최종 통보받게 되고, 이를 시험 신청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마감이 빨리 끝날 수 있습니다.

시험취소
응시자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험을 취소하고자 할때는
시험 희망일자의 적어도 3일 전 까지 시험 담당자에게 전화로 알려야 합니다.
만일 사전 통보없이 시험당일 불참시는 시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